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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신항 공동운영·터미널 확보"…부산신항에 부는 '해운재건 봄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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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을 맞아 해운재건 5개 년 계획이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한진해운사태이후 침체국면에 빠진 국내 해운산업이 '재건의 깃발'아래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오는 7월 부산에서 출범하는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첫 테이프를 끊은데 이어 외국적 중심의 부산신항에서 국적전용 선사 마련과 부두 공동운영이 시작되면서 '해운재건'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해양수산부는 15일 오후 부산신항에서 한국해운연합 부산항 신항 전용선석 마련 기념식과 현대상선과 싱가포르 항만공사(PSA)의 4부두 공동운영 기본합의서 체결식을 가졌EK.

한국해운연합 부산신항 신항 전용선석은 부산신항 다목적터미널을 연근해 선사 전용선석으로 제공된다,그동안 부산신항은 원양선사 위주로 운영되면서 연근해 선사는 기항할 선석이 부족해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 국적선사인 현대상선과 PSA는 신항 4부두 지분을 각각 50%씩 보유하는 기본합의서를 체결하고 공동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현대상선은 이번 공동운영으로 거점항만에 적용되는 터미널을 확보하고 하역료 부담을 줄여...(후략)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310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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