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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해운업, 정부 '5개 년 계획' 효과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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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타임즈=이선경 기자] 사상 최악의 위기 상황에 처한 국내 해운산업 재건을 위한 정부의 노력이 실효성 부족이란 논란에 휩싸였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 무역량이 감소하고 해상운송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면서 해운업계의 가격경쟁이 심각해졌다. 해운사가 선주에게 지불하는 용선료가 운송을 통해 버는 수입보다 높아지면서 수익구조가 깨진 것이 주 요인이다. 

이같은 경영 여건 변화가 수년째 지속되면서 국내 해운업계는 선복량과 매출량 감소라는 직격탄을 맞았다. 물론 박근혜 정부 당시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해운 산업을 살리려는 노력이 있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결국, 새 정부 들어서 해양수산부는 지난 4일 8조원을 지원하는 '해운재건 5개 년 계획'을 세우고...(후략)


출처 : 아시아타임즈(http://www.asiati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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