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만 정체 현상 심각 > 긴급제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벽암산업
긴급제보

미국 항만 정체 현상 심각

페이지 정보

본문

현재 미서부항을 중심, Chassis 부족으로 촉발된 항만 적체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어 전체 물류 흐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는 COVID-19 이후 Blank Sailing 등 물량 감소로 Chassis 수요가 감소하자 Chassis 업체들이 수리가 필요한 Chassis (OOS, Out of Service) 들을 회수하여

Chassis 운용 수량이 줄어 상반기부터 Chassis 부족 현상이 시작되던 와중에 COVID-19 으로 인한 노동력 감소

게다가 최근의 해상화물 성수기와 맞물려 폭발적으로 물량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COVID-19 으로 수요가 줄 것이란 예상과 달리 수요가 늘었음에도 Chassis 업체들의 대응이 늦어 Chassis 투입이 늦어지고

내륙에서는 코로나 영향으로 창고들이 꽉 차거나 재고가 누적되어 화물 회전이 더디게 되다보니 

Chassis 회전률이 급격히 둔화되고 결국 항만 운영까지 직접적인 악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약 2개월 전까지 8천여 대에 달하던 OOS Chassis들이 꾸준한 수리와 조치로 현재는 약 3,600 수준으로 떨어졌으나

Street Turn-time 7~8일로 평상시의 4일 대비 크게 늘어난 상황으로 여전히 심각한 부족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량 증가로 항만에 도착되어 있는 모선들이 넘치고 있으나 터미널에서 작업이 가능한 모선들은 제한적이다 보니

IN & OUT CYCLE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이 와중에 밀려 있던 모선들이 계속해서 터미널로 입항되면서

Chassis 부족, 노동력 부족 및 불균형 등이 겹쳐 배에서 컨테이너를 내리지 못하고 있으며

설령 컨테이너를 내리더라도 CHASSIS 없어 PORT에는 계속해서 컨테이너가 쌓여만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수출 시 EMPTY 컨테이너의 장비 부족그리고 잦은 스케줄 변경 등의 현상을 초래하고 있으며

미국착 물량 또한 항만 적체로 Delivery 가 지연되는 상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만 적체 현상은 2002년의 서부항만 사태 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 될 수도 있으며 내년 2~3월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수출입 물류업계 긴급정보 가장 빨리 뜨는곳
바로 포워더케이알 오픈채팅방입니다!
  • URL 복사
  • Naver Blog로 보내기
  • Naver Band로 보내기
 
 

댓글목록

긴급제보 목록

Total 1,7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2025-07-08 03:15:52


사이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객센터
상호명: 브랜뉴플래닛(주)  
사업자등록번호: 816-88-02513
직업정보제공신고번호: J1204-020-230007
통신판매번호: 제2023-서울강서-0354호
Copyright © 브랜뉴플래닛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