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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동부 항만 파업 영향 및 분석 대응 방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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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케 오픈채팅방에서 공유된 내용입니다.



미국 동부항만 파업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 항만 중단 및 화물 비용, 업계 대응, 권장 사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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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일 현재 미국 동부 및 걸프 연안 항구의 파업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어 36개 주요 항구의 부두 노동자 45,000명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제육상경기연맹(ILA)과 미국해사동맹(USMX) 간의 미해결 노동 협상으로 인해 시작된 이번 파업은 전체 파업 기간에 따라 2025년까지 지속될 잠재적 파급 효과로 인해 글로벌 공급망에 상당한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

미국 동부 해안 항구는 유럽, 아시아, 남미에서 들어오는 상품의 주요 진입 지점이며, 폐쇄되거나 운영이 축소되면 글로벌 공급망에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타의 데이터에 따르면 항만 운영 중단으로 인해 대체 항구의 혼잡이 증가하고 배송이 지연되며 운송업체와 화주가 어려운 환경을 헤쳐나가면서 운임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명한 해양 산업 전문가인 라스 젠슨은 이번 파업이 팬데믹으로 인한 혼란에서 여전히 회복 중인 이미 긴장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파업은 배송 성수기에 발생하며, 이는 향후 몇 달 동안 지속되는 수주잔고를 확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젠슨은 말합니다.



항만 중단 및 화물 비용

블룸버그 통신은 항구 파업이 다음과 같은 가장 활발한 동부 해안 항구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뉴저지, 사바나, 찰스턴. 이 항구들은 미국의 상당한 양을 처리합니다

특히 소매업과 제조업 부문의 수출입. 분석가들은 다음과 같이 예측합니다

제네타는 용량 감소로 인해 단기적으로 최대 10~15%의 잠재적 가격 인상을 예상하는 등 이들 항구와 연결된 노선의 운임이 급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부 해안의 화물과 같은 대체 항구로 화물을 경로 변경하면 이러한 위치에서 새로운 혼잡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rewry Shipping Consultants는 모든 경로 변경이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는 파업으로 인한 지연으로 인해 "수개월 동안 글로벌 공급망 전반에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disrupt 이온"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계 대응

글로벌 선사들은 이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정과 수용 인원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파업 규모로 인해 시장에서 유연성이 제한적입니다. FreightWaves의 보도에 따르면 일부 항공사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영향을 받는 항구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철도 또는 항공화물을 통한 대체 운송 경로를 모색하고 있으며, 두 가지 모두 다음과 같습니다

수요 증가와 잠재적으로 더 높은 요금이 예상됩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 동부 및 걸프만 항구 파업이 이틀째로 접어들면서 첫 선적 라인이 불가항력적인 통지를 선언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가항력 조항은 운송인이 통제할 수 없는 조건이나 일련의 상황으로 인해 운송인이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경우 발효되는 계약 조항입니다.



권장 사항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공급망 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전 계획: 현재 배송 일정을 검토하고 미국 동부 해안을 오가는 배송의 운송 시간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대안을 모색하세요: 가능한 경우 서부 해안 항구를 통해 배송 경로를 변경하거나 시간에 민감한 화물에 대한 항공화물 옵션을 검토하세요.

• 항공화물 솔루션을 고려해 보세요: 항공화물은 특히 고가 또는 긴급 화물의 경우 해상 운송보다 더 빠른 대안을 제공합니다. 수요 증가로 인해 운임이 변동될 수 있지만, 항공화물은 파업 기간 동안 지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용량을 확보하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조기 예약을 권장합니다.


-Lescha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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