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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세계 주요국가별 현지 상황 (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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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A (미국)
국가 및 물류 일반 동향
-COVID 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1500 명 가까이 발생하여 5 월 중순 이후 최대 기록 . 다만 신규 환자는 서서히 하향 안전화 되는 모습
-시카고 다운타운 상점 심야 폭동 약탈 사태 발생 (8/ 으로 인해 Chicago downtown 지역 화물 pickup/delivery 불가로 인한 물류 차질발생
-토네이도 안전지대로 여겨지는 시카고 일원에 토네이도 발생으로 86 만 가구 정전으로 업무 차질 발생
내륙 운송
-COVID 19 영향으로 인한 Driver 부족으로 trucking 도착일자가 예정된 도착일보다 1~2 일 delay 발생
-긴급 독차 arrange 및 Team driver 진행 건에 대한 booking 이 힘든 상황으로 최소 3~4 일정도의 arrange 시간 필요
-Driver 부족현상으로 200Mile 이상의 장거리 drayage 비용 10% 인상 및 arrange 시 최소 진행 1 주일 전 booking 필요
항공화물 시장 동향
-휴가철 및 COVID 19 영향 수요 대폭 감소 , 항공사간 물량 유치 경쟁 치열
-대량의 단발성 출하 물량에 대한 가격 하락 , 그러나 콘솔 물량 가격은 성수기 공급을 담보로 한 항공사의
버티기
전략으로 큰 변동 없는 상황
-8 월 화물기 운항은 7 월 대비 EXTRA 편 증가 운항 예정으로 인해 공급상황은 특이사항 없음
해상화물 시장 동향
-아시아발 성수기 진입으로 공급 부족 현상 발생 및 GRI 단행
-EQ 는 일부만성적 부족지역 ( Dallas, Cincinnati, St Paul) 외에는 문제 없음
-COVID 19 로 인한 물량 감소로 LGB/SEA/OAK port congestion 발생 평균 3 5 일 Vessel delay 발생


Japan(일본) - 일부 현에서 독자적인 긴급사태선언 “ 발표(아이치현 : 8/6~8/24)


물류 현황 ( 긴급사태 선언으로 협력사 재택 단축 근무 확대되어 이로 인한 지연 예상
-COVID 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일부 현에서는 독자적인 긴급사태선언 발표 아이치현 : 8/6~8/24 시행
-정부는 현재로서는 긴급사태선언 재발령은 부정하는 입장
항공 화물 시장 동향
-JL/CA : 일본발 중국행 SPACE 부족으로 항공 운임 인상
-JAL & ANA : COVID 19 로 인한 재택 , 교대 근무 유지 예정
-POLAR : 6 월 전 직원 재택근무 해제 , COVID 19 재확산과 무관하게 체재 유지 예정
-8/8~16 일본 여름 휴가 기간 오봉 야스미 로 인해 전체적으로 한일간 운항 스케줄 조정되었으나 8/17 일부터 정상 스케줄로 진행 예정
해상화물 시장 동향
-선사 : 선사별로 교대 근무 및 재택 근무 확대 중
-콘솔 업체 / NAIGAI TRANS TOKYO OFFICE 에서 감염자 발생으로 인한 8/6~8/7 휴업 후 소독 작업 예정 이후 재택 근무 예정
내륙운송
-통관사 운송업체 재택 근무 확대로 물류 흐름이 전체적으로 지연되고 있는 상황
-8/8~16 여름 휴가 기간으로 창고 및 운송업체 작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8/17 일 이후는 정상작업 가능할 것으로 예상


Germany(독일)


국가 및 물류 현황
-한국의 경우 이전에는 입국 제한되었으나 6 월 30 일 독일 입국 제한이 부분적으로 보완
-외국 전문 인력으로 독일에서의 근무가 필요할 경우 , 불가피한 상황에 해당되며 이 상황에는 예외적으로 입국 허용
-한국에서 독일로 입국하는 경우 자가 격리 의무 없으나 , 입국 14 일 내에 위험지역에 체류한 경우에는 자가 격리 의무 적용될 수 있음
항공사 동향
-KE : 여객기 주 2 항차 운용 / 화물기 8~11 주 항차 운용
-OZ : 여객기 주 4 항차 운용 / 화물기 6 주 항차 운용
-ICN 발 FRA 착 물량이 아직까지는 STABLE 한 상태로 KE 는 EXTRA 화물기 운용중
-FRA 발 물량은 여전히 FULL BOOKING 되는 상황으로 7 월 운임 이하 이후 추가 인하는 없을 것으로 예상
선사 동향
-HAM : The Alliance HAPAG 8 월 23 일 항차부터 부킹 가능 / OOCL, CMA CGM 8 월 30 일 항차부터 부킹 가능
Ocean Alliance
8 월 30 일 항차부터 부킹 가능
-Rotterdam : The Alliance 8 월 27 일 항차부터 부킹 가능
Ocean Alliance 8 월 29 일 항차부터 부킹 가능
-공컨테이너 SURPLUS 로 부곡 반납 제한

모든
선사 공통적으로 독일 남부 / 오스트리아 지역 DRY 컨테이너 장비 수급난항 , 유럽내 REEFER 컨테이너 수급 난항
내륙 운송
-항공 : DRIVER 부족으로 동구권 운전자로 대체하는 현상 , 의사소통 문제로 수출자로부터 화물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DELIVERY 에도 문제 발생 . COVID 19 로 인해 DRIVER 병가가 많아져 DRIVER 수급이 어려움
-해상 : FCL RAIL COMBINE 로딩 2~3 주 전에는 BOOKING 해야 SPACE 확보 가능
FCL DIRECT TRUCK 로딩 5 일 전에는 BOOKING 해야 TRUCK 확보 가능


France(프랑스)

국가 현황
-프랑스 내 COVID 19 감염자가 다시 늘어나 , 파리 경시청은 8 월 10 일부터 파리 (PARIS) 및 일드프랑스 lle de France) 인구 밀집 지역에서 옥외에서도 11 세 이상은 모두 마스크 의무적 착용할 것은 공지
-정부는 특히 바캉스 기간에 바이러스 2 차 확산될까 우려하고 있는 상황
항공사 동향
- OZ : 8 월 매주 목요일마다 여객기 1 대 운항 예정이었으나 여객 수요 부족으로 인해 OZ 본사에서 운항 취소 결정
- KE : 여객기 주 3 회 월 수 , 토 ), 화물기 주 2 회 금 , 일 ) 운항 중
선사 동향
- COVID 19 로 인한 직접적 영향은 없으며 대부분의 선사 , 코로더 , VENDOR 사 재택 근무중
- 본격적 바캉스 기간으로 인해 SPACE 상황은 개선되고 있는 추세이나 8 월 , 9 월까지 일부 LINE BLANK SAILING 예상
내륙 운송
- 프랑스 바캉 스 기간으로 인해 운송 차량 공급량 감소 , 차량 수배에 어려움 있음


Italy(이탈리아)

-국가 및 물류 현황
-대한민국 포함 11 개국 거주자의 이탈리아 입국 허용 조치 8 월 10 일까지 연장 입국 시 입국사유신고서 제출 및 자가격리 의무
*입국 허용 11 개국 * 한국 , 호주 , 캐나다 , 조지아 , 일본 , 모로코 , 뉴질랜드 , 르완다 , 태국 , 튀니지 , 우루과이 기존 알제리 , 세르비아 , 몬테네그로 제외
-8 월 1 일 기준 이탈리아 내 누적 확진자 247,832 명 일 단위 평균 , 200~300 명 신규 확진자 발생
-8 월 15 일 이후 대다수 수출자 휴가로 영업 중지 , 대부분 8 월 말 업무 재개 예정
현재까지 수요 감소로 인한 FLIGHT CANCEL 없으나 , 과거 이력 고려 시 가능성 있음
내륙 운송
-8 월 15 일 이후 대부분의 운송사 휴무나 휴가철 일시 인원 감축 예정
-8 월 중순에서 말 사이 공급 감소로 인해 픽업 가능성과 비용 변동성으로 TRUCKING 비용은 AD HOC 으로 안내 예정
항공 운송
-COVID 19 로 인한 KE, OZ 직항 여객기 운항 중단 지속 , ICN 착 항공 운송 CAPACITY 감소 상태
-KE 비정기 특별 화물기 운항 (8/3, 8/10, 8/17, 8/24)
-8 월 15 일까지 이탈리아발 지속적인 항공 운임 수요 증가 예상 , GRI 를 포함한 항공 운임은 유지 예상
해상 운송
-선사들이 과도한 PRE BOOKING/CANC EL 방지를 위해 BOOKING CANCEL FEE 부과
-8 월에는 익월보다 BLANK SAILING 항차가 감소하였으나 이탈리아 업체들의 WEEK33/34 휴무로 인한 FULL BOOKING 현상 지속
-COVID 19 영향으로 PIRAEUS, DAMIETTA, MALTE 등 T/S PORT 에서 환적 작업 지연으로 T/S 스케줄 진행 시 부산 도착 일정 지연 예상
-부곡 터미널의 장비 순환 정체로 인해 출발지에서 부곡 반납 컨펌 되었더라도 도착지에서 거부되는 경우가 발생되고 있음


Nordic


국가 및 물류 현황
-6 월 30 일부터 NORDIC 국가 입국 제한 완화
-한국에서 NORDIC 으로 입국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자가 격리 의무 없으나 해당 인원이 14 일 이내 위험지역 체류한 경우 , 자가격리 의무 적용 가능성
-AARHUS 집단 감염 발생으로 11 일부터 대중 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항공사 동향
-KE : ARN(SWEDEN) 주 2 항차 / OSL(NORWAY) 주 3 항차 운용
-AY, QR, TK, LH, 등 PAX 운항 재개에 COVID 19 피크 운임 대비 운임 인하되었으나 아직 공급량 부족한 상황
선사 동향
-대부분의 선사들이 과도한 PRE BOOKING/CANCEL 방지를 위해 BOOKING CANCEL FEE 부과
-NORDIC 전체적으로 SPACE 부족으로 최소 2~3 주 전 SPACE 확인 요망
내륙운송
-NORDIC 휴가철로 인해 DRIVER 부족 . 8 월 둘째 주 이후 정상화 예상
단, 긴급 차랑 수배는 공급 부족으로 ARRANGE 어려움
-COVID 19 로 인해 EU 내 국경지대에 INSPECTION 이 강화되어 삼국간 TRUCKING 의 경우 DELAY 발생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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