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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및 유럽 항공 물동량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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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로부터 받은 글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COVID-19의 확산세가 진정 단계에 접어들면서, 지역마다 물류 상황이 많이 회복되고 있으나

아직 해상은 공급부족으로 SPACE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항공사들의 여객노선은 불안정한 상태이며 이에 따른 항공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 독일 및 유럽 항공 물동량 현황

>>독일 (FRA TO ICN)

3 :     2.3% 물량이 감소

4 :     3.6% 물량이 감소

>>유럽전체 물동량

3-4 :  10.2% 물량이 감소

5 :     10% 물량이 감소 될 것으로 예상

 

>5월까지의 항공시장 수급현황

 

1.       코로나 사태로 인한 공급부족으로 41일부터 항공운임 0.50 EUR/KG 인상되었으며, 계속 유지 중

2.       유럽국가 국경 봉쇄로 인하여 TRUCK 공급 부족과 함께 TRUCK 운임도 인상됨

3.       4월부터 항공사 SPACE 부족 현상으로 CONSOL 물량에 대한 업체별 weight 제안을 둠

4.       4 SPACE 부족으로 인한 over size 화물, special화물의 대해  최고 높은 운임이 형성됨

5.       유럽 발 OFF-LINE 지역 및 미주노선에 대한 항공사별 항공운임이 3.00-5.00 EUR / KG까지 형성됨

6.       4월 중순부터는 아시아발 유럽행 물량이 급격히 늘어 여객기 또한 화물 운송으로 투입( 15항차)

 

>6월 시장 환경 예상

 

1.      현 시점 4월대비 물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음

2.      ICN TO FRA TO ICN 구간에 61일부터 (KE 3, OZ 4) 여객기 운항 예정

3.      CONSOL RATE은 변동없이 계속해서 유지가 된다고 함(2/4분기까지)

4.      특수화물을 제외한 일반 화물인 경우 SPACE 문제 없이 BOOKING이 가능

5.      아시아발 유럽 및 미주 장거리 노선일 경우 ADHOC 6-9$ 유지, CONSOL 4-6$이 유지 될 경우 항공기 공급은 계속해서 유지 된다고 함.

 

현 시점 유럽발 물량보다 아시아발 TO 유럽행 물량이 많았던 관계로 항공사에서도 상황에 맞추어 공급을 늘렸습니다.

그러나 코로나사태로 인한, 유럽에서는 공장가동 및 경제활동이 중단된 영향이 5월부터 나타나고 있으며,

그 결과 물량이 현저하게 줄어든 상황이나, 항공사 공급은 현 시점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현상은 아직 아시아발 유럽행 및 미주행으로 공급되는 물량이 유지되므로 2/4분기 까지는 운임 및 공급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 항공사에서는 3/4분기부터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맞추어 질 것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운임이 인하 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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