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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컨테이너 상하역료 인상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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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컨테이너 상하역료 인상 제안


항만 서비스 개선을 위한 컨테이너 상하역료 인상 제안

o 통계에 따르면, 오늘날 전 세계 무역 거래의 80%가 해상 운송을 통해 이루어짐

    - 베트남에는 44개의 항구와 263개의 부두가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전국 수출입의 90%가 이루어짐

    - 해운업뿐 아니라 항만시설은 수출입 활동에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국가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

 

o 최근 베트남 해양청이 주최한 온라인 회의에서 해운항만업계와 컨테이너 업계 관계자들은

   컨테이너 상하역료 인상을 통한 항만 서비스 개선 및 해운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제안함

 

컨테이너 상하역료 10% 인상 제안

o 이러한 실정에 업계 관계자들은 인프라 개선 및 투자 유치 확대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을

   재조성해야 한다고 전함

 - 현재 베트남의 컨테이너 상하역료는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과 비교해 45-80% 수준이며 

   상대적으로 항구 투자 규모가 작은 캄보디아 프놈펜 항과 비교해도 낮음 금액이 형성돼있음

 - 태국의 평균 컨테이너 상하역료는 20피트가 59달러, 40피트가 91달러이며 싱가포르는 111달러, 159달러

   캄보디아의 경우 65달러, 95달러로 책정되어 있음

 - 반면, 베트남은 33~53달러, 57~98달러로 베트남 해운 중개업협회 부회장은 2021년부터 3년간 컨테이너 

   상하역료를 매년 10% 인상하여 인근 국가 수준으로 조정해야 한다고 제안함

 

 - 한편, 국내 운임 가격의 안정화를 도모해야하며 컨테이너 상하역료는 인상하되 물류비용은

   유지해야 한다고 덧붙임 

 

출처:

https://congthuong.vn/dich-vu-cang-bien-can-hinh-thanh-khung-gia-hop-ly-141730.html

https://thanhnien.vn/tai-chinh-kinh-doanh/gia-dich-vu-cang-bien-thap-tien-vao-tui-hang-tau-nuoc-ngoai-126101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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