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MEN EMPTY 컨이 부족합니다.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오늘은 급히, EMPTY컨테이너 부족과, 이에 따른 운임인상 소식 전해 드립니다.
매년 비슷한 패턴으로 물량 흐름을 보입니다.
보통은 10월초 중국 국경절 이전에 물량이 급증하고, 이후 물량이 줄어드는 약 한달간의 시기를 거쳐, 다시 12월 연말 물량 상승을 맞게 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금년은 이상하게도 10월 중순 현재, 물량이 바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 심천, 광주, 그리고 XIAMEN
한국과의 수출입 물량의 극심한 불균형으로 인해, 매 성수기마다 EMPTY컨테이너 부족 문제가 발생되는 지역입니다만, 올해는 10월 현재, 벌써 컨테이너 수급상황이 최악입니다.
왜?
최근에 극동아시아발 미국향 운임이 한마디로 미친운임이지요? 특히 마스크등 COVID19 연관 제품의 수요 폭발로, 해당구간 서비스 선사들이 중국내 임대컨테이너를 싹쓸이 했습니다. 하여, 한중간을 운항하는 선사들이 추가 임대컨테이너 투입의 불가하게 되었습니다.
????화물은 증가하는데 EMPTY컨테이너와 스페이스가 동시에 부족하게 최악의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선사들은 어떤 액션를 취하게 될까요?
그렇습니다. 운임인상!!
선사별로 차이는 있겠으나 많게는 $200/40FT(MASTER CC) 가량 인상한 운임으로 EMPTY컨테이너를 우선배정 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10월현재-연말성수기-구정전성수기 를 거쳐 지속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지금은 운임보다 부킹을 서둘러야 하는 시기입니다.
바로 포워더케이알 오픈채팅방입니다!
Kevin/서울/포워더 님의 최근 게시물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