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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주요항만 적체 관련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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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주요항만 적체 관련 업데이트 // Feb. 19, 2021 //


 

미서부에서 시작한 항만 적체현상이 미주 전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예상보다 장기화가 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어 이에 각 포트별로 업데잇을 드리오니 업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20년 상반기 Covid 로 인한 물량 감소로 선사들이 선복을  감소하면서 시작이 되었고, 하반기에 소비재와 연말 계절 수요로 인한 재고확보로 물량이 증가하면서 항만 적체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최근 Long Beach(LGB)/LA 중심으로 한 미국 주요 항만은

 

1. 하역 종사자들의 코로나 집단 감염으로 인한 인력 부족과

2. 아시아발 미주착 컨테이어선 30척 이상이 LA/LGB Port 해상 대기로 인하여 혼잡이 가중되었으며,

3. 이는 Container (Equipment: 이하 EQ로 표시) 운영 차질로 빚어져 많은 Container가 활용되지 못하고 바다 위에 떠있는 상태를 초래하게 되었으며

4. 미국 항만에서 In/Out 되어야 할 EQ가 쌓여서 항만의 혼잡이 더욱 가중되고 있습니다.

5. EQ 부족 현상이 아시아지역에 심화되면서 운임 상승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미국발 수출 화물에 대한 Space을 줄여 Empty Container를 먼저 선적하여 돌아가고 있습니다.

(* 아시아발 미주향 (East Bound) 운임이 미주발(West Bound) 운임보다 높은 것이 이와 같은 상황을 부추기는 원인라고 볼 수 있습니다.)

6. 따라서 동일하게 미국발 화물의 Space 부족 현상 및 장비 부족도 심화되어 연쇄적인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각 Port 의 세부사항을 하기와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1. LA/LGB Port
  • LA/LGB 수출의 경우, 스케줄 변동에 따른 ERD, Cut Off Date 잦은 변경, EQ 수급의 어려움등으로 인하여 Yard Storage, 추가 Chassis 비용, Detention & Demmurage 등의 Extra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선사와 터미널간의 시스템 업데잇의 문제로 인하여 Terminal 에서 Container 픽업 & 리턴시에 Dry Run 발생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Special EQ (Reefer / OOG), DG Shipment, 장거리운송등은 Trucker 들의서비스기피현상으로서비스가제한적입니다.

  • LA/LGB 수입의 경우, 입항 접안까지 1-2 추가 소요되고 있으며, 하역 Terminal Appointment 확보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Demurrage 불가피하여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LA/LGB 대부분 Terminal 20’ Chassis 부족으로인하여 20’ 서비스가원할하게이루어지지않고있습니다.

  • 최근 WEST COAST PORT 대한 NEWS ARTICLE LINK 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ttnews.com/articles/ports-continue-set-records-congestion-worsens-west-coast

 

 

  1. Oakland, Seattle/Tacoma
  • Oakland, Seattle/Tacoma 발 수출입 모두, LA/LGB 적체 여파로 인하여 1-2 Delay 가 지속되고 있으며,

일부 선사는 LA/LGB 보다 Oakland를 먼저 경유하는 것으로 Routing 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 갑작스런 스케줄 변동에 따른 ERD, Cut Off Date 잦은 변경, EQ 수급의 어려움등으로 인하여 Yard Storage, 추가 Chassis 비용, Detention & Demmurage 등의 Extra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선사와 터미널간의 시스템 업데잇의 문제로 인하여 Terminal 에서 Container 픽업 & 리턴시에 Dry Run 발생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LA/LGB 동일하게 Special EQ (Reefer / OOG), DG Shipment, 장거리 운항등은 Trucker 들의 서비스 기피현상으로 서비스가 제한적입니다.

 

  1. Salt Lake City / Denver
  • MLB 진행의 경우, UP Rail Ramp 에서 최근들어 Appointment 해야만 In-Gate 가능하여, 촉박한 Rail Ramp 진행에 추가적인 어려움이 있으며, 실제로 추가 비용 발생과 스케줄 지연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 선사들 또한 장비 Return 문제가 많아 선적을 기피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1. Houston
  • West Coast 보다는 상대적으로 Congestion 극심하지 않았으나, 최근 Winter Storm 으로 인하여 지난주부터 2/18 까지 Terminal Close 하였으며, 내주가 되어야 차츰 정상화가 것으로 보여집니다.

 

  1. Chicago
  • Chicago Rail CY 수출입 화물의 경우, 요구하는 Rail Schedule 지연되면서 Cut off Date 맞추기 위하여 ERD Rail Cut off Date 자주 변경이 되며, 이로 인하한 화물의 출고일 지연 스케줄 변경으로  Dry Run 추가적인 Chassis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기존 진행시보다 3주정도의 Delay 예상됩니다.
  • Chicago 수입화물의 경우, 서부항만의 Congestion & Chassis 부족 현상으로 인하여 Rail 연결에 Delay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선사들의 Customer Service 에도 차질이 생겨 Status 확인이 어려울때가 많고, Rail Schedule 자체도 많은 Delay 있습니다.
  • 현재는 Winter Strom 으로 인하여 UP Rail 에서 Container 픽업은 가능하나, 추후 통보때까지 Return 받지 않고 있어 화물 서비스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1. Savannah, Mobile
  • 해당 지역착 화물의 경우 도착 일정이 1-2 딜레이가 지속되고 있으며, Driver Shortage 인하여 화물 핸들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Savannah Port 외항에 6척이 대기 중인 상태이며, 추가로 2척이 대기될 예정입니다. 스케줄 지연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 수출 화물에 대한 EQ 부족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1. Atlanta
  • 극심한 CSX Rail Ramp Congestion 인하여 기존보다 대략 5-7 정도 Delay 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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