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 Francis Scott Key Bridge 와 싱가폴 국적 M/V DALI (머스크 운항) 충돌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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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티모어 다리붕괴 사고 속보 ***
볼티모어 Francis Scott Key Bridge 와 싱가폴 국적 M/V DALI (머스크 운항) 충돌 사고 정리
■ 개요
- 볼티모어 항에서 선적작업을 마치고 스리랑카 콜롬보로 항해를 시작한 선박이 갑작스런 정전과 함께 선박의 통제력을 잃고 3/26일 a.m 01:30분경에 퍼탭스코 강의 프란시스 스콧키 브릿지와 충돌하여 다리 붕괴
- 선박에서 관계 기관에 교각 충돌 가능성을 통지하고 충돌 2분 전에 교통 통제됨(6명 실종 상태)
- 선박제원 : 2015년에 건조된 DWT 11.6만톤(약 10,000TEU급), 길이 300M, 폭 48M
■ 물류 산업에 미치는 영향
- 볼티모어항은 미국에서 9번째로 큰 물량을 핸들링 하는 항만
- 미국 동부 지역의 항만의 공급망에 부담으로 작용할 듯
- ZIM LINE에 따르면 볼티모어항 부킹은 당분간 중단되고 기 선적 화물은 남쪽에 위치한 NORFOLK(노퍽) 항에 하역할 예정
■ Francis Scott Key Bridge 는?
- 1972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1977년에 완공된 2.57km에 달하는 긴 다리
- 볼티모어 시내와 주변지역을 연결하는 하버를 횡단하는 아름다운 다리로 인기있는 랜드마크
- 다리의 이름은 1814년 워싱턴 DC의 포트 맥헨리에서 영국군과의 전투에서 미국의 국가(성조기)를 작사한 Francis Scott Key 를 추모하기 위해 붙여짐
■ 물류 산업에 미치는 영향
- 볼티모어항은 미국에서 9번째로 큰 물량을 핸들링 하는 항만
- 미국 동부 지역의 항만의 공급망에 부담으로 작용할 듯
- ZIM LINE에 따르면 볼티모어항 부킹은 당분간 중단되고 기 선적 화물은 남쪽에 위치한 NORFOLK(노퍽) 항에 하역할 예정
- 무디스의 마크 잔디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이번 사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운송비 증가, 교통혼잡 문제 등이 미 전역으로 번질 가능성은 없다고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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