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제 전직에 맞는 업종에 대해 코멘트 부탁드려도 될까요?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가입인사를 제외하고 첫 글이 이런 글이라 송구스럽습니다.
전직 항공사(GSA)에서 약 7년여 동안 여객영업을 한 36살의 구직자 입니다.
약 2년여 동안 비행유학(조종)을 다녀왔더니 코로나로 인해 여객 쪽은 완전 아사리판이 되어버렸네요.
하여, 혹시 미천한 경험이나마 화물 쪽에 경력으로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알아보는 중입니다.
가능하다면 항공카고 GSA 쪽에 취업하고 싶으나, 공고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선사나 포워딩쪽에도 매우 관심이 있는데, 어느쪽이 제 경험을 조금이라도 살릴 수 있는 업종인지 궁금하여 여쭙니다.
또한 기업에 지원할 시 유의해서 봐야할 점 에 대해서도 코멘트 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기존 제 업무는 Load Factor/Revenue를 높이기 위해 기업영업(상용.여행사)을 하는 것이었구요.
운임수립/판매전략구성/마케팅/대 본사 업무 등을 했었습니다.
전 직장 연봉은 4,000 을 살짝 상회하는 정도 였습니다.
업계평판은 좋은 쪽에 속하며, 전 직장으로부터 Reference letter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비지니스 영어는 가능하여 토익은 945(곧 만료예정) 840 이렇게 남아있습니다.
수도권 4년제 대학 졸업하였고 위에 서술 한것 처럼 별 도움은 안되겠지만... 사업용 조종사(단발,다발) 이 있습니다.
'아무쪽에도 도움이 안될것이다' '다른 길을 알아봐라'라는 코멘트도 좋습니다.
현실적인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지효 님의 최근 게시물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루이스님의
Lv.4 루이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객이셨으몀 선사쪽이 맞으실곳 같네요.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감사합니다. 선사라 하시면 말씀 그대로 '해운'을 말씀하시는거죠? '해운'쪽에서 혹시 '항운'을 겸해서 하기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프라임서울포도리님의
Lv.4 프라임서울포도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행업과 포워딩의 차이점이란게 사람이냐 사물이냐이고, GSA에서 여행대리점을 상대로 영업했다면 항공콘솔사쪽이 경력을 이어나가기는 제일 나을듯 보이네요.. 해운쪽으로 가게되면 기존의 경력이 아예인정이 안되니. 해외쪽으로 협력사들을 알고있다면 분명 항공혼재사의 사업확장시에 나중에 기획자가 되실수도있겠구요..현재는 이렇지만 여행업이 분명 다시 돌아오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감사합니다. 항공콘솔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푸른해님의
Lv.7 푸른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생각하기에도 항공 영업하시죠. 지금 상황에서는 그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사람이 화물로만 바뀐거라 메리트가 있어요.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항공영업이라 하시면 윗분 처럼 항공콘솔을 말씀하시는건지요? 일반 포워딩사는 대부분 혼재 하여 영업하는것 같아 여쭙니다.

푸른해님의
Lv.7 푸른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포워딩이던 혼재사던 강점이 있기에 화물 영업하시면 훨씬 신뢰가 갈 것입니다.

한강님의
Lv.4 한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항공화물영업 등에서도 활약하실수있으실것같습니다. 나이나 경력으로봐서 비슷한수준의 연봉 등 직책은 경력직 대리급으로 국내 또는 외국계 포워딩 공고 나온곳으로 지원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선사로의 지원은 위에 말씀하신대로 이제까지의 경력이 인정안될테니 항공물류가 강한 포워딩 회사 등이 좋은 인상을 가질 수있으실듯합니다.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감사합니다. 항공물류가 강한 포워딩 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최고관리자님의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강님의
Lv.4 한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https://www.forwarder.kr/bbs/board.php?bo_table=menu3_1&wr_id=1289
https://www.forwarder.kr/bbs/board.php?bo_table=menu9_1&wr_id=2720
포워더케이알 물류뉴스들을 통해 많은 정보를 수집하시는것이 중요할것같습니다.
위에 싸이트정보를 통해 주요 글로벌포워더들의 물동량 등을 참조하시는 것도 좋을것같네요.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대단히 감사합니다.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

프라임서울포도리님의
Lv.4 프라임서울포도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글로벌특송사가면 엄청나게힘들고, 글로벌포딩사는 실적으로 많이 깨기땜에 버티기 힘듭니다. 콘솔사가 그래도 낫지만 체력적인 부담이..ㅋㅋ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영업력에는 나름 자신있는 편입니다만 모르는 분야 이다 보니 무섭네요 또르르.. 콘솔사를 간다고 해서 영업직이 직접 하역작업을 하거나 그런건 없지 않나요? 체력적인 부분은 어떤걸 말씀하신건지 조금만 더 자세히 말씀 부탁드려도 될까요?

프라임서울포도리님의
Lv.4 프라임서울포도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글쎄요..영업은 실적이 뒷받침이 되야하는데 영업부 배속되면 괜찮죠.콘솔사의 경우 일반포딩물량을 모아서 보내느라 건수가많고 시간안에 쳐내야하는 시간적인부담이있어요. 업무직일 경우 이런부분을 알고 지원하는게 나을겁니다.

오지효님의
Lv.1 오지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참고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