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딩 영업할 때 업무직원들과 관계 어떤가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포워더케이알은?   사이트소개 바로가기
물류기업 검색



인코텀즈2020, Incoterms2020

관세사
11월 명예의 전당 후보 [더보기]
  • 1대주관세사무소11,000
  • 2정재환 관세사무소6,900
  • 3푸른해6,250
  • 4Dr.No™5,800
  • 5JAYCHO4,400
  • 6포딩남4,200
  • 7그냥산다4,200
  • 8ALPHA4,100
  • 9packingman3,760
  • 10윌리엄강3,750
이달의 마이포인트 : 0
자유게시판

직장잡담

포워딩 영업할 때 업무직원들과 관계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신고

본문

이래저래 포워딩 영업을 하다보니 스트레스가 생기는 상황이 몇군데 있는데요..

그중에 제일 골치아픈게 업무직원들과의 마찰인거 같습니다.

다들 너무 까칠해요.. 일적으로말이죠.

신규로 업체가 하나 영업되서 세팅 한번 할려고하면 업무직원들의 거부감이 팍팍 느껴집니다.

일이 늘어나서 그런거라 이해하지만 영업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힘들게 유치한 화주가 행여나 캔슬할까봐 조마조마하거든요. 우리회사만 이런건지도 궁금하네요..

업무직원들과 마찰없이 지내면서 영업마인드를 공유할 노하우가 있을까요?
전 정말 업무사람들하고도 잘지내고 함께 으샤으샤 해보고 싶거든요..

포딩 고수님들께 한수 가르침을 얻고 싶습니다.


-작성자:화물찾아삼만리
 스크랩
글/댓글 추천은 컨테이너를 눌러주세요!
의약품 유통 물류 기업
고객의 소중한 마음까지 전하겠습니다.
기업물류(B2B) 전문 운송기업
  • URL 복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LinkedIN으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 Naver Band로 보내기

댓글목록

JAYCHO님의

JAYCH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포딩 영업사원은 사외영업 반에 사내영업도 반입니다.
사내에 잘해줘야 내가 밖에서 현장뛸때 잘 해줍니다. 안방마님 같은 존재죠.
한번 어긋나면 정말  ㅠㅠ
맛난것도 한번씩 사주시고, 눈치보고, 머슴처럼 열심히 하는수밖에 없지 않겠습니까?
이렇게 글쓰면서 저도 사내 영업은 꽝...인지라... 제 바로 직속하고 둘이서 열심히 으쌰으쌰하고 있네요.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답변 감사합니다. 가끔 업무직원들 점심도 사고 하긴하지만 뭔가... 생각한 아웃풋이 안나오는 느낌이에요. 저희 영업사원들끼리도 업무팀에 지원을 요청한적도 있지만 그럴땐 오히려 영업에서 잘못하거나 섭섭하게 한 사례들이 역으로 나와버려서요ㅋㅋㅋ 이거참.. 어렵고도 어렵네요.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 사람한명 바로 뽑지 않는이상 기존 사람들이 나눠서 맡아야되니... 그렇게 또 안정이되면 위에서는 업무 과부화가 안된걸로 판단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평소하던 일의 양에서 영업이 늘어나면 담당자도 스트레스가 쌓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서도 영업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화주가 늘어야 매출도 느는 구조인데 영업했다고 너무 야박하게 생각하면 그건 정말 서운하더라구요.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ㅋㅋㅋㅋㅋㅋ몇몇 여직원들이 자꾸 손만많이가고 돈도안되는 이상한 화주만 가져온다고 핀잔을 주더라구요ㅜㅜㅜ 푸른해님 오시면 정말 든든하실 것 같습니다 ㅋㅋ

푸른해님의

푸른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으악, 이거 정말 스트레스죠... 일 가져와도 눈치보고... 역지사지라서 영업 한번 해보면 이런일이 없을텐데.... 어쩔수 없는 관계인것 같습니다. 정말 결국 쉽게 하려면 사내에도 영업해야한다고 생각이 들어요. 일이 늘어나는 만큼 인센 떼주면 이런일 덜한데요. 쩝.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역지사지로 서로 역할을 바꿔보면 금방 이해할 것 같긴해요ㅎ 인센티브도 좋은 아이디어네요. 한번 건의해봐야겠군요.

골목포워딩님의

골목포워딩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ㅋㅋㅋㅋ어디가나 생기는 문제입니다. 전 갠적으로 안부딪히려고 오히려 업무직원 할일을 직접 대신 처리하기도 해요. 왜냐면 화주가 급하다고 하는데 업무담당자는 다른화주일로 바쁜 경우가 허다하거든요. 그래서 걍 제가 처리가능한건 해버리고 알려줘요. 거기에 대해 서로 큰의미는 안두지만 저한테 고마워하긴해요. 저야 제 화주들 가려운데 빨리 긁어주는게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사내영업도 좋은 방법이고 직접 처리해보는것도 방법이 될 수있을것 같습니다.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골목포워딩님 안녕하세요. 알려주신 방법도 잘 참고해보겠습니다. 혹시 처리하시는 업무범위는 어느정도 선일까요? 저도 사실 필요한 서류나 체크가 필요한건 제가 대신해서 직접 하거든요. 설마 edi 신고 까지 대신 처리하시는건 아니시죠?ㄷㄷ

ALPHA님의

ALPH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닉네임에서 절실함이 느껴지는 영업맨이신거 같습니다.
일단 그부분은 포워딩 영업사원의 고민이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영업 코디네이터"를 따로 두기도 합니다.
영업이 Out-Door 에서 열심히 고객을 발굴해 오면 코디네이터가 In-Door 에서 필요한 지원사격을 든든하게 해주는 식이에요
다만 모든 포워딩에 적용되지는 않으니 JAYCHO 님 의견대로, 안방마님을 일단 받들어 모셔야 하고요. (간식 필수)
두번째는 업무 직원보다  업무를 잘 꿰고 흐름을 파악하고 있다면 업무에서 상당히 믿고 의지 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세팅 전에 고객을 가장 잘아는건 바로 영업맨이므로 고객 사전 정보를 미리 엑셀로 리스트화 하여 줘보세요.  세팅 완료된 고객에 대해서는  업무직원이 일을 진행하며 바뀌는 부분이나 새로 추가된 부분을 파일에 업데이트하며 서로 공유를 하게 하고요.  ( 나중에 그 파일은 다른 포워딩에 가서도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됩니다)
그럼 이만.... 힘내세요!~

화물찾아삼만리님의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알파님 조언 감사합니다. 영업 코디네이터라는 것도 있군요. 아직 저도 부족한지라 두번째는 무리일듯 앞으로 노력해야될 것 같아요. 세번째는 지금도 하고 있지만 업무담당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나봅니다ㅎㅎ 아무래도 간식을 더 늘려나가면서 기회를 찾아야겠어요ㅋㅋㅋ

오다가라죠님의

오다가라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ㅋㅋㅋ전 업무편이지만 영업맨들의 고충을 잘알고 있습니다. 사내영업이 의외로 잘먹히시니 진짜 업무직 사람들 영업한번 해보세요 살살살 구워삶아보시면 엄청난 효과가 나올거에요. 저도 친한 영업사원들 일은 정말 잘챙겨드리려고 노력한답니다. 읃어먹은게 있어서ㅎㅎ

그래이색이야님의

그래이색이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업무직원들 중에 정말 내일처럼 프로정신으로 해주신 분이 있는가하면 할것만 하고 일늘어나는건 이핑계 저핑계 대고 안하려는 분도 있더군요. 저는 그래서 서비스 마인드가 있으신 분들만 잘해줍니다. 일방적으로 받들기 보다 그에 맞는 대우를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제 개인 의견이오니 행여나 업무하시는 분들이 기분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에그머니님의

에그머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희회사 애긴줄 알았습니다ㅋㅋ 모든 회사가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것같네요.가장 좋은건 화주 기준으로 영업/업무팀을 묶으면 좋겠지만 그건 조직적인 문제여서 업무팀에서 필요한 초기세팅은 확실하게 해주시고 그에대한 기본개요 정보 사전 공유해 주시면 협조해주실것 같습니다. 평가 받을때 신규화주사 수행여부 및 안정화 지표로 하면 발벗고 지원해줄것 같기도 합니다.

고슴도치님의

고슴도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다들 비슷하시네요ㅋㅋ 저희 회사 역시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데요. 걍 서로 노터치하길 원함.
인센티브.. 글쎄요 예전에 비슷한 걸로 업무직원들 실적관리하는게 늘어나면 준다고 했는데 동기부여가 안되었음. 이유가 인센티브가 얼마 안되서 의욕이 안생긴데요ㅜ 인센티브를 많이줘야 말이 없을 것 같습니다. 가장 이상적인건 업무커버 가능한 영업사원과 영업마인드가 넘치는 업무직원의 조합인데 거의 무적이 아닐까합니다ㅎㅎ 그런 분들은 진짜 어디가시든 연봉 많이 받으실듯.

브라보님의

브라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사내영업 하시는게 제일 효과좋습니다. 일단 영업하시는 분들이 업무직원들과 관계가 좋으면 매끄럽게 잘돌아가는거 같아요.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공지 글작성시 유의사항 인기글 01-26 1164 0
881 포딩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목모닝입니다! 댓글3 새글 10:09 14 0
880 아는포워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직장잡담 베트남 호치민 선박 사고 관련해서 추가 소식 없을까요? 댓글2 새글 11-13 28 0
879 몽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밖에 비가 오고 있어요ㅜ 댓글3 새글 11-13 31 0
878 카페모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개그맨 김철민 개구충제 복용 근황 댓글2 새글 11-13 61 1
877 재그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아시아나 인수업체 결정됐나봅니다. 댓글3 새글 11-12 110 1
876 내꺼중에쵝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알리바바 광군제 미쳤네요ㄷㄷㄷ 댓글2 새글 11-12 51 0
875 화물찾아삼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전현무 이혜성 아나운서 열애설 떴네요. 댓글1 새글 11-12 30 0
874 호우날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매일 피곤하다고 말하는 친구들 특징 새글 11-11 47 0
873 유학가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직장잡담 포워딩 물류업계에서 영업에 관해 궁금한점 여쭙겠습니다. 댓글5 인기글 11-06 241 0
872 해피투게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직장잡담 역시 감정노동은 자존감이 젤 중요하네요 댓글7 11-06 111 1
871 호우날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통장 잔고가 100억?? 댓글2 11-06 72 1
870 유학가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업이직 선사, 포워딩에 취직 관련해서 여쭙겠습니다! 댓글6 인기글 11-06 150 0
869 호우날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혼자 잘노는 사람 특징 11-05 61 0
868 오로지물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상잡담 세월에 장사 없음을 알게 해주는 사진 한장 11-05 79 0
게시물 검색
이용안내
공지/이벤트
회원안내
가이드라인
#오픈채팅방
이용규칙
고객센터
물류마켓
포워더
해외파트너
콘솔사
선사
운송사
관세사
특송
하역사
창고
물류 IT
기관협회
기타
물류뉴스
선사공지
긴급제보
커뮤니티
가입인사
자유게시판
물류Q&A
공감투표
포케TV
트루라이쇼
채용정보
명예의전당
포케물류왕
 갤러리 
물류갤러리
기업갤러리
일상갤러리
자료실
물류자료
무역사기
문서양식
기타자료
AEO인증
자격증
포워더통계

Membership
개인회원
기업회원
등업안내
포인트안내
포케애드
Logistics Tools
CBM 자동계산기
수입통관 조회
육상운송 요율 조회
관세청 고시환율 조회
부대비용 계산
국가별 공휴일
화물추적 Cargo Tracing
항구위치
터미널 정보
HS코드
World Freight Forwarder Association
 
 
사이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고객센터   |  
포워더케이알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59다길 131  E-mail: admin@forwarder.kr  Fax: 02-6911-6129
사업자등록번호: 267-29-00589  통신판매번호: 제2019-서울강서-1470호
Copyright © 포워더케이알 All rights reserved.
포워더케이알은 광고매체이며 광고 당사자가 아닙니다.
공공성 훼손내용을 제외하고 광고정보에 대한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