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크 견적서 및 해상운임 문의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
벌크 관련하여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벌크 화물 진행 시에도 해상운임 관련해서는 인코텀즈를 따르고,
선적/하역비 관련해서는 FI, FO, FIO 등 조건을 따르나요 ?
즉, 운임과 선적/하역비는 따로 계약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2.
선적/하역비는 견적서 상에 어떻게 표현되나요?
제가 받은 견적서는 OCF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FIO조건)
그런데 제비용 부분을 보니
PORT CHG, SHORRING CHG, UNLOADING CHG, UNBOUND BINING FEE가 있는데
선적/하역비용과는 별개로 나오는 것들인가요 ? 정확히 무슨 운임인지가 궁금합니다.
3.
100,000KG을 실어야 한다고 가정하면 최소 DWT 몇의 배를 구하면 되는 걸까요 ?
이번 PACKING LIST에 100,000KG으로 확인했는데, 선사 측에서는 DWT 10,000TON 배 견적서가 왔더라구요..
찾아보니 DEAD WEIGHT TONNAGE 라고 하는데 최대로 실을 수 있을 중량을 뜻한다고 합니다.
제가 찾은 게 맞는 걸까요 ?
포친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 바로 물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fwan님의
Lv.2 fwa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2022.08.17 17:49:00
1. 상기의 경우 중요한 것은 FIO 인지 FULL BT 인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워더의 경우 FIO면 본선하역까지 비용을 계산하셔야할 것이고, FULL BT면 본선하역은 선사에서 할 것입니다. 두 경우 모두 자선하역비는 계산하셔야합니다. (직상차인지도 확인을 해야합니다.) FI / FO & BT / FO & FI / BT 등 조건이 나뉠 수 있습니다.
2.FIO 조건은 화주가 선적/양하를 책임져야하는 조건이므로, 비용은 선사가 아닌 화주에서 내야합니다.선사에서 준 OCF 는 단순히 선적/양하 비용 제외한 순수 해상 운임인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3. 100톤 화물을 선적하시는 것 같은데, 이 경우 10,000DWT 선박에 다른 짐과 함께 PART CARGO 로 선적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100톤 화물만 싣고 나가는 선박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만큼의 운임을 다 주면 상관 없겠지만요..

견우견우님의
Lv.2 견우견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8.19 08:33:00
fwan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약 3000 cbm 선적하고, 단독배선으로 확인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

fwan님의
Lv.2 fwa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8.19 11:41:00
추후에 벌크 운임 확인하셔야하면, 운임 확인도 가능하오니, 쪽지 해주세요~

견우견우님의
Lv.2 견우견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8.22 09:23:00
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