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AMS + ISF 신고 문의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매주 미국으로 진행되는 선적건을 핸들링하면서 AMS 및 ISF 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어 문의 드립니다.
최초 선적건은 선사에서 AMS HBL 신고를 해서 미국에서 수입 진행하는 포워더에서 다행히 잘 확인해서 ISF FILING을 마쳤습니다.
그런데 몇번 선적건이 진행되면서 미국 통관사에서 ISF FILING을 위한 HBL AMS 번호를 알려달라는 요청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선사에 AMS HBL NUMBER FOR ISF FILING 을 알려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항상 출항 전에 HBL을 선사에 전달했고 선사에서는 수차례 HBL NUMBER가 AMS 번호라고 컨펌했습니다.
그러나 미국 통관사에서 확인한 AMS 번호는 선사 SCAC 번호로 시작되는 완전히 다른 번호였습니다.
수차례 확인 끝에 선사에서 미국 통관사에서 HBL AMS를 등록할 수 있으니 선사에서 AMS를 전송하지 않겠다고 컨펌 받았습니다.
미국 통관사에서 HBL AMS를 입력하고 ISF FILING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아니면 HBL AMS는 선사에서 작성해서 전송하는 것이 맞는지 혹시 아시는 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선사에서는 MASTER CNEE사가 미 세관에 AMS를 전송할 수 있는 업체로 등록이 되어 있고 그 업체가 MASTER CNEE이기 때문에 선사가 HBL AMS를 전송할 수 없고 MASTER CNEE가 전송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간에서 너무 답답하고 미국 AMS로 인해 문제가 있었던 적이 없어서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혹시 조언 주실 수 있는 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바로 물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나이스해운항공(주)님의
Lv.4 나이스해운항공(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2020.06.01 10:18:00
선사의 SCAC코드로 HBL에 대한 AMS 신고를 선사에서 비용을 청구하고 대행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이것은 요청에 의한 것이지 선사가 하우스를 신고하는 의무는 없는거고, 선사는 마스터에 대한 신고의무가 있습니다. 지금상황으로서는 도착지 통관업체가 하우스 신고를 하는것으로 정리되신것 아닌가요? 저희는 물론 그런경우를 보지는 못했지만요 ㅜ 선사설명이 그러하니 .. FMC 등록이 되어있다면 선적지에서 포워더가 하우스에 대한 AMS신고를 하시는편이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변동사항이 생기거나 이럴때도 즉각 기한안에 수정을 할 수 있고요

Cmak님의
Lv.1 Cmak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01 21:19:00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럼 선사에서 신고의무가 없어도 저희가 요청하면 FMC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선사에서 신고할수 있겠네요?
저희는 선사에서 신고하는 것으로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루트가 T/S이기 때문에 선적지 포워더가 할수도 없습니다.

나이스해운항공(주)님의
Lv.4 나이스해운항공(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03 11:27:00
FMC등록이 되어있는 자 여야 포워더 이든 선사든 하우스건으로 신고를 하실수는 있을것이고요.
말씀하시는 T/S 루트라 선적지 포워더가 할수없다는것은 상황이 잘 이해되지 않아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중간에 코로더가 끼어있는지, 삼국건인지 국내수출인지 등이요. 도착지 통관업체 혹은 파트너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Cmak님의
Lv.1 Cmak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6.04 19:21:00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전달 받기로는 DIRECT ROUTE 의 경우 선적지 포워더가 AMS HBL 전송이 가능하지만 TS 의 경우 TS PORT에서 AMS 를 전송하기 때문에 선적지 포워더가 전송할 수 없고 선사가 전송해야 한다고 합니다.
앞서 주신 내용 참고해서 다행히 선적건은 정리가 되었고 이번주 출항분부터 다시 선사와 협의된 내용대로 진행해야 하는데 선사에서 협조적이지 않아서 참 힘드네요.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