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와 디머리지라는 비용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궁금한점이 하나 있어 여쭙니다. 제가 인터넷에 찾아보니 둘다 컨테이너를 컨테이너야드라는 곳에 보관할때 나오는 비용이라고 하는데 이게 같은거 아닌가요? 화물을 늦게 찾아갔을때 물류포워딩 업체에서 두개를 다 청구하는게 가능한가요? 물류에 무지하여 질의드립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물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오스틴파워 님의 최근 게시물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주트뵈님의
Lv.6 주트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컨테이너를 늦게 찾아갔을 때 발생하는 비용으로 봤을 땐 동일한 비용이지만, 선박회사와 컨테이너터미널 입장으로 보면 다릅니다. 선박회사(이하 선사) 입장에서는 빨리 반출하고 반납해야 해당 컨테이너를 다른 화주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회수가 늦어질수록 그만큼 선사입장에서는 손해입니다. 포지셔닝 부분은 일단 제외하고 말이지요.
컨테이너터미널(CY) 입장에서는 터미널 공간만 차지하고 빨리 반출하지 않으니 컨테이너 보관장소가 부족하게 됩니다.
이에 보관료(Storage)가 발생하게 되고 화주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선사는 기본 Free Time을 제공합니다.만약 2주라면 그 기간 동안 터미널에 장치(보관)하면서 별도의 비용없이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선사와 확인하실 때는 스토리지 포함하여 프리타임 1주 혹은 2주 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고 계약되어있지 않는 터미널의 경우, 스토리지 비용을 납부해야 컨테이너 반출이 가능합니다.
두서없이 작성하였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스틴파워님의
Lv.1 오스틴파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이해에 큰 도움되었습니다.

꿀보이스님의
Lv.2 꿀보이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빈잔님의
Lv.1 빈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Demmurage는 선사가 컨테이너를 일정기간 쓰지못해 발생하는 기회손실비용
2) Storage는 선사와 계약을 맺은 터미널이 한정된 터미널 공간에 컨테이너를 놔두면서 받는 컨테이너 보관료를 뜻함(주차비개념)
늦게 찾아가면 둘다나오고 디머리지는 선사, 스토리지는 터미널에게 내는 비용이나 업무편의상 터미널이 아닌 선사가 직접 청구합니다.

오스틴파워님의
Lv.1 오스틴파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설명감사합니다. 잘이해하였습니다.

꿀보이스님의
Lv.2 꿀보이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빈잔님 설명 감사합니다 궁금했었는데 ㅎㅎ

HEARTBREAKER님의
Lv.1 HEARTBREAKE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설명 감사합니다.

꿀보이스님의
Lv.2 꿀보이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컨테이너 Demurrage, Detention, Overstorage 비용정리)에 대해서 부산갈매기님이 물류블로그에 올려주셨습니다.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