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주 수출관련 업무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선,후배님들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으니, 몸관리 잘하시고 늘 건강하길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고, 미주쪽 수출관련해서 진행해보려 하는데, 선사측에서
미국 FMC Licence, bond 를 가지고 계신가요?
이거 없으면 미주는 부킹이 불가해요.
없으시면 라이센스 있는 업체로 cap 를 씌워 진행하셔야 됩니다.
라고 하는데, 이의미가 정확히 어떤 의미 인지,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지금 바로 물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Sovie님의
Lv.4 Sovi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2021.05.12 15:34:00
FMC라이센스가 없다면 선사와 직계약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FMC라이센스가 있는 업체에게 요청을 하여 부킹을 해야 합니다.

clqorzmffjq82님의
Lv.1 clqorzmffjq8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3 11:29:00
답변 감사합니다.

(주)피엔디서비스님의
Lv.5 (주)피엔디서비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2021.05.12 16:06:00
미국 수출입 화물에 대해 자사 BL을 발급하기 위해서는 미 연방해사위원회(FMC)에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이 등록을 위해서는
1) USD150,000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2) 운임요율을 FMC에 등록해야 하고
3) 미국내 FMC에 등록된 NVOCC를 AGENT로 지정해야 합니다.
등록 유지관리에 많는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물량이 많지 않은 경우 등록된 업체에 CAP을 씌우는 빙식(자사 BL은 발급하지 않고 등록 업체의 B/L사용)으로 선적합니다.
아니면 미국에서 BL을 발급하고 있는 NVOCC들은 모두 등록이 되어 있으니 그 업체의 동의 하에 그들(AGENT) B/L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clqorzmffjq82님의
Lv.1 clqorzmffjq82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13 11:29:00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