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더선과 바지선 차이 >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터지스
Q&A [업무문의]

피더선과 바지선 차이

페이지 정보

본문

피더선과 바지선 차이가 뭘까요?
부산항에서 수입물량을 모았다가 내륙운송 대신 포항항으로  바지선 또는 피더선을 통해 진행이 가능할까요?
물류상담과 비용견적을 한 번에!
지금 바로 물류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URL 복사
  • Naver Blog로 보내기
  • Naver Band로 보내기
 

copointk 님의 최근 게시물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뭉실뭉실님의

Lv.2 뭉실뭉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피더선은 짧은 구간 항해 하는 컨테이너 선을 지칭하고.
바지선은.. 바닥이 평평한 부유선을 의미하는 거라 별도의 배가 또 필요하다고 하는 군요.

생각하신 아이디어는 좋은 방법일 수 있으나,
풀어야 할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피더선 확보 문제도 있을 것이고, 접안터미널에 대한 고민도 필요해 보입니다.
일정 물량이 쌓이는 기간동안 보관할 수 있는 장치장 및 기타 비용과 함께 반납도 고려해야 하고요.

JAYCHO님의

Lv.7 JAYCH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의주신 내용은 화주가 피더를 하겠다는 생각인데, 현실적으로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바지선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자체 엔진이 없는 화물운송용 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일부 엔진달린것도 있음)

피더선은 큰배가 들어갈수 없는 곳(예로 중국 내륙)을 메인항에 양하후 작은배로 갈아타고 들어가는데, 이 작은배를
피더선 이라고 합니다.
요새는 그냥 자사선이 안들어가는 경우 자사선으로 근처까지 가서 그후에 피더선으로 운송한다라고들 말합니다.

피더운송은 보통 선사가 하는것이 일반적이지요.
부산항에서 어디에 화물을 모으면서 보관할것인지, 컨테이너 부두에 일반화주의 배를 접안하게 해줄런지,
선적및 하역작업은 어찌할런지, 포항으로 가져갔다해도 반납은 부산으로 해야하는데 이것도 생각해야죠.

제가있는 일본은 나라가 길쭉하고 섬들이라 국내컨테이너선으로 운송을 하고들 합니다만, 한국은 효율을 생각하면 트럭킹혹은 철송이 되지 싶네요.

코이님의

Lv.5 코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진 않습니다만 물류경쟁력이 떨어집니다.
바지선은 내품만 운송할 경우에 해당되므로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고
컨테이너는 피더선으로 진행해야되는데 컨테이너전용 피더선을 구해야 합니다.
다만 부산-포항간 정기 화물이 있어야 그나마 채산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집화, 운송, 반납 등 고려할 부분이 상당합니다.
피더운용을 하려면 상당한 물량 프로젝트와 상당기간 정량, 정시성을 띄어야 합니다.
많은 화주분들이 이런 문제로 진행하지 않고 있으며
실제 모물류회사들이 국내피더선 운용하다가 중도하차를 한 사례들도 있습니다.

Q&A 목록

Total 3,0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2025-06-21 13:47:53


사이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객센터
상호명: 브랜뉴플래닛(주)  
사업자등록번호: 816-88-02513
직업정보제공신고번호: J1204-020-230007
통신판매번호: 제2023-서울강서-0354호
Copyright © 브랜뉴플래닛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