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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품 수출을 위해 컨테이너를 통한 해상운송 관련된 업무를 아마 내년부터 진행하게 될 것 같은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내용을 찾을수가 없어 문의글 남겨드립니다..
컨테이너 내부 나무 바닥과 제품을 포장하는 목재 등의 습기(함습)량이
운송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습기에 의한 피해문제에 큰 연관성이 있는거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부 수치는 다르긴 하지만 보통 컨테이너 내부 나무 바닥은 20% 이하, 목재는 18% 이하
값으로 많이 확인이 되는데요
이게 어떤 기준으로 산출된건지 도통 알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나무 바닥이 20%를 넘어가면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급격히 올라간다던가..
그런 뒷밤침 되는 자료를 찾고 싶은데 자료가 안나오네요..
어쨋든 수출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
저런것들의 기준을 수립해야 하는데 근거가 될만한 자료가 없어 힘드네요..
관련 내용에 대해 아시는분이 계시면 도움줏미ㅕ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Kevin/서울/포워더님의
Kevin/서울/포워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Lv.7 포케지존 작성일
안녕하세요 Kevin 이라고 합니다. 제가 포워더쪽에서 20년 정도 종사하고 있는데 상가 말씀하신 건에 대하여
이해가 가지 않네요 ... 진행 하시려고 하시는 제품이 어떤 건지요? 아시는 바와 같이 컨테이너 경우 바닥이 나무재질이긴 하나 원양을 이동할 경우에는 적도를 통과하게 되며, 그럴 경우는 컨테이너 내부 온다고 70~80도 까지 올라 갑니다.
습도로 인한 어떤 피해를 입는 다는지 알 수가 없네요...... 습도에 민감한 제품인 경우 reefer 컨테이너를 이용 하시면 될 거 같네요

JAYCHO님의
JAYCH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Lv.7 포케지존 작성일
가끔 철분 수출할때 습도 체크하고는 하는데 근해 운송 이외에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의견을 구하실때는 좀더 상황을 자세히 써주셔야 경험 공유하기 쉬울듯 하네요. 아이템이나 항로등요.

Tonio님의
Toni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Lv.2 포케새싹 작성일
컨테이너 내부의 습도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화주가 직접 조처를 해야 됩니다.
경험에 비추어 보면, CY에서 공 컨테이너 반출 전에 진행한 클리닝 작업이 완전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아서 바닥이 젖어 있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런 컨테이너는 도어를 개방하여 자연 건조 또는 열풍기 등을 이용해서 강제 건조 완료 후에 적재 작업을 해야 습기에 의한 화물의 데미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도에 아주 민감한 화물이라면 제품포장 시, 실리카겔이나 더 강력한 방습제를 넣어서 패킹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