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실무#12] 정기선 운송의 개념 및 특징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1. 정기선(Liner) 운송의 개념
특정항로를 정해진 운항계획에 따라 특정항구를 규칙적 반복․운항하면서 공포된 운임율에 따라 화물(CGO)의 유무에 관계없이 운송하는 형태.
2. 정기선의 특징
구분 |
특 징 |
운항형태 |
* 반복운항 (Repeated Sailing) 일정한 시차를 두고 사전에 지정된 여러항구를 연속적으로 운항 |
운송인 |
* 일반운송인(Common Carrier) 불특정 다수의 적법화물을 화주 또는 화물에 차별없이 운임표 (Tariff)에 의거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중운송인 |
고가서비스 (Higher Value SVC) |
선박고가, 화물도 완제품 내지 반제품인 2차 상품이 대종, 운임 역시 고가 |
표준계약서 (Standard Contract) |
정형화된 선하증권(B/L)이 운송계약서 역할 |
운임표 (Freight Tariff) |
서스의 공중성으로 운임표를 작성, 공시토록 관계당국이 간여 |
대규모조직 (Largr Organization) |
다양한 화물과 많은 항구 기항으로 본소 및 점소의 조직규모가 거대 |
위험사업 (Risk Business) |
일정에 따른 규칙적 운항필요성으로 많은 선박 필요하고 부수적인 특수 장비 및 설비 등 막대한 자본 소요하는 위험도가 큰 산업 |
#수출입 물류정보 #해운실무 #포워더케이알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9-10-20 22:10:36 물류블로그에서 이동 됨]
seaplanner 님의 최근 게시물입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