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가격 제시의 위험성

페이지 정보
관련링크
본문
□ 사기유형: 이메일 해킹
□ 발생지역: 시카고(미국)
□ 발생시기: 2015년
□ 피해금액: 비공개
□ 내용
A사는 미국 일리노이 주의 업체에 물품 구매 대금을 송금했다. A사 담당자는 일리노이 주의 업체가 기존의 다른 거래처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하자 첫 거래임에도 검토를 다소 소홀히했다고 밝혔다.
A사는 무역관에게 거래처의 업체 정보 및 연락처 확인을 요청했고, 무역관은 확인을 시도했으나 유선전화는 이미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휴대전화로도 통화를 할 수 없었다. 거래처의 업체명으로 주정부 법인 검색 서비스를 확인했는데 지난 5월 이미 일리노이 주정부 법인 등록 시스템에서 말소된 상태였다.
유사한 사고를 예방하려면 주별로 운영되는 법인과 관련된 기초적인 정보 및 기록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
단, 일리노이 주는 운전면허 발급 관련 서비스도 겸하고 있어서 URL이 ‘www.cyberdriveillinois.com’ 이지만 법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다음 사이트 링크 참조).
* 사이트 링크: http://www.ilsos.gov/corporatellc/
미국은 법인 등록을 연방이 아닌 주정부에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주정부 산하 기관에 법인 관련 문의를 하면 된다. 예를 들어 위스콘신 주에 등록된 법인은 다음의 링크에서 검색할 수 있다.
* 사이트 링크: https://www.wdfi.org/apps/CorpSearch/Search.aspx
출처 : KOTRA 해외시장정보, 무단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무역사기 #포워더케이알 #포워딩 #수출입 물류 #운송클레임 #무역클레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