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enquiry라고도 함. 수입업자가 조회서한을 보낸 때에는 통상 수입희망품목의 가격, 수량, 선적시기, 결제조건등 구체적인 조건을 제시요청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catalogue나 견품등을 원함. 이같은 내용의 서신을 받으면 우선 즉시 회신을 할 수 있는 점은 지체없이 하고, 시간을 요하는 점은 언제까지 조치해 주겠다고 시사함. 신속한 회신은 거래의 생명. 모든 문의는 하나도 빠짐없이 언급해 주어야 함. 작성시 유의점은 조회에 대해 감사의 표시를 하고 조회내용의 골자를 기술함으로써 상대방의 기억을 새롭게 함. 자기상품의 설명 또는 특징을 설명할 때에는 지나친 과장을 하지 않고 간결하게 표현함. 조속한 주문이 필요하다면 그림을 강조함. catalogue나 price list를 보낼 경우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서신으로 보충해 줌. 견품수배가 안될 때에는 별봉으로 곧 송부한다고 언급함. 조속한 시일내에 주문이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하고 가까운 시일내 직접 만나서 상담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함. 회신방법으로는 상대방의 조회회신에 대하여 텔렉스 또는 팩스로 바로 회신함. 그러나 일반적으로 가격표나 견품을 보고 구매결정을 한다고 할 경우 서신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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