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 , Market Segmentation

상대시장을 몇 개로 구분(segment)하여 각 구분의 수용에 합치하도록 제품의 다각화를 도모하는 기법. 선진제국에서는 고소득에 따라 수요도 다양화되고 있음. 예컨대 동일한 시계라도 남성용, 여성용, 실용적, 악세사리용, 고급품 등 세분화가 필요. 개발도상국의 경우에도 빈부의 격차가 심하므로 어느 계층을 목표로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model change도 필요하게 됨.
- 이전글 : 시장유통조사

- 다음글 : 표식
2025-07-21 13:51:22


사이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객센터
상호명: 브랜뉴플래닛(주)  
사업자등록번호: 816-88-02513
직업정보제공신고번호: J1204-020-230007
통신판매번호: 제2023-서울강서-0354호
Copyright © 브랜뉴플래닛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