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14일 최신 물류트렌드를 전해드립니다.
미국의 소액면세 폐지로 K푸드 역직구몰이 가격 인상과 물량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관세 부과로 K푸드 해외 성장에 제동이 우려됩니다.
출처 : 뉴시스
HMM은 SK해운 인수 실패 후 중고 벌크선 구매로 전략을 전환, 벌크선 운송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한스경제
베트남 최고지도자 또럼 서기장이 부산 신항 자동화터미널을 방문하여 기술력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베트남 정부는 내국수출입 제도 개정을 통해 관세법과 부가가치세법을 명확히 했습니다. 내국수출입 물품은 영세율(0%)이 적용되며, 비관세구역과의 거래는 제외됩니다.
출처 : KOTRA
미국은 IMO의 넷제로 프레임워크에 반대하며, 지지국에 보복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 : ZDNET KOREA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2분기에 340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미주·일본 노선 확대와 탄력적 공급이 주요 요인입니다.
출처 : 데일리한국
프랑스 해운사 CMA CGM이 시노코의 컨테이너선 2척을 3400만 달러에 인수하여 아시아 시장 운송망을 강화했습니다. 시노코는 매각 대금을 친환경 선박 투자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2025년 8월, 포워더케이알에 로그인하시면 매일 포인트 무료 충전이 가능합니다. 3,000p 당첨 시 스타벅스 쿠폰을 받으실 수 있으며, 당첨 소감을 댓글로 남기셔야 합니다.
출처 : 포워더케이알
글로벌 해상운임이 장기간 하락하며 해운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 간 무역 긴장도 원인입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HMM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한 233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미국발 관세 여파로 해상 운임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하반기에도 시장 불확실성이 예상되며, HMM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 부산일보
부산과 광양항은 상반기 동안 컨테이너 물동량이 2% 증가하며 성장했습니다. 반면, 인천과 울산 등은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탄소세 도입으로 2028년 국내 선사들이 7000억 원의 부담을 예상합니다. 이에 따라 친환경 연료 전환과 정부 및 업계의 협력 체제가 시급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5년 2분기 매출액 1조6756억원, 영업이익 340억원, 당기순이익 2332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중국 닝보·저우산항 메이산항구역의 6~10번 선석이 정식 운영을 시작해 화물 처리 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