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3일 물류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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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9월 03일 물류뉴스 브리핑
인터지스

물류뉴스 브리핑

2025년 09월 03일 최신 물류트렌드를 전해드립니다.

울산항 7월 물동량 전년比 2%↓…“글로벌 경기둔화 영향”

울산항 7월 물동량은 전년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글로벌 경기 둔화와 대외 여건이 주요 원인입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해운업계, 해수부내 중소선사 전담부서 설치 요청

해운업계는 해양수산부 내 중소선사 전담 부서 설치를 요청했습니다. 정책금융기관의 지원도 필요합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역직구 '15% 관세'…K뷰티.패션, 美 시장 타격 현실로

미국의 800달러 이하 소포 면세 혜택 폐지로 K뷰티·패션의 역직구 시 15% 관세 부과가 현실화되었습니다. 업계는 프로모션과 할인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국내 선박금융 지난해 87억弗 돌파… 전년보다 57% 늘어

국내 선박금융이 지난해 87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년 대비 57% 증가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이를 기반으로 해운정책 수립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하반기 수요 회복 난망"…미주·유럽 운임 약세 장기화

하반기 글로벌 해상운임은 수요 둔화와 공급 과잉으로 약세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내년 춘절 전까지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EBN

해수부, 내년 북극항로 사업에 5500억원 투입

해양수산부는 내년 북극 항로 개척에 5500억 원을 투입하며, 전체 예산을 7.3조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출처 : 서울경제

연운항훼리, 평택-롄윈강항로 신조선 짓는다…32개월간 컨선 운항

연운항훼리는 평택-롄윈강 노선에 신조 카페리선을 발주하고, 인도 전까지 컨테이너선을 임시 투입할 예정입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공급 과잉·적자 행진… 1390원대 고착된 환율에 LCC '이중고'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은 환율 상승과 공급 과잉으로 수익성 악화에 직면했습니다. 장거리 노선 확장이 필요합니다.

출처 : 서울와이어

부산항 ‘포트아이’ 안착…플랫폼 고도화도 착착

부산항은 블록체인 기반 환적 시스템 '포트아이'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항만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 국제신문

‘세계 과자’ 즐기는데… 해외 직구 식품서 마약 성분 검출

해외직구식품 50개 중 42개에서 마약성분이 검출되었습니다. 식약처는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검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 헬스조선

인천항만공사-부두운영사, 6부두 출입문 놓고 마찰

인천항만공사와 부두운영사가 6부두 출입 게이트 위치 문제로 갈등 중입니다. 교통난 우려로 협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 경인일보

스위스 MSC, 美동안-아프리카항로 단독운항

스위스 MSC는 10월 1일부터 북미 동안과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USWASA EXPRESS' 서비스를 단독 운항합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美 관세충격에 대만 제조업 무급휴직 급증

대만 제조업체들은 미국의 상호관세 영향으로 무급휴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9월 1일 기준, 3,055명이 무급휴직 중입니다.

출처 : 데일리굿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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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9월 03일 물류뉴스 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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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6 07:4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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