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4일 최신 물류트렌드를 전해드립니다.
9월 북미 항로 운임 인상으로 해상 운임 지수가 소폭 반등했으나, 수요 둔화로 지속 가능성은 불확실합니다.
출처 : 서울파이낸스
중기부는 미국 관세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4.6조 원을 지원하고, 물류 바우처 등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출처 : 중앙일보
국보해운에서 해상운송 및 탱크컨테이너 영업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출처 : 포워더케이알
정부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후속 지원 대책을 발표하여, 수출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긴급경영자금 13.6조 원과 무역보험 270조 원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출처 : 한국일보
중부발전은 호주산 유연탄 체선료 분쟁에서 1·2심 패소 후 대법원에 상고했습니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올해 상반기 아시아-미국 수출 물동량이 역대 두 번째로 높았으며, 특히 베트남, 인도, 태국이 큰 성장을 이뤘습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국내 조선사들이 기대했던 중국산 선박 입항 수수료의 반사이익이 줄고,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가 중국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출처 : 뉴스토마토
중국 상하이항은 8월 컨테이너 물동량 502만 TEU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는 중국 무역 회복력과 글로벌 공급망의 허브 역할을 입증한 결과입니다.
출처 : 초이스경제
중국 해운사들은 미국 항만 요금 상승에 대비해 미국 노출을 줄이고, 아시아 및 남미 시장으로의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중국에서 미국 서부로 향하는 해운 운임이 6월 이후 70%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이는 관세 불확실성과 무역 정책 변화로 인한 주문 감소 영향입니다.
출처 : 한국경제
평택항만공사는 인도네시아에서 평택항의 경쟁력과 물류비 절감 효과를 강조하며 신규 물동량 유치를 위한 포트세일즈를 개최했습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부산항은 북극항로의 관문 도시로서 발전하기 위해 쇄빙선 및 전문 인력 확보와 LNG 벙커링 인프라 구축이 필요합니다.
출처 : 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