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1일 최신 물류트렌드를 전해드립니다.
한국선급은 11월 15일 서울에서 AI 기반 해운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출처 : 뉴시스
한일항로는 성수기에도 수요 부진과 운임 하락으로 시황 회복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출처 : 코리아쉬핑가제트
중국은 미국의 해운 제재에 대응해 국제해운조례를 개정, 보복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규정을 추가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미국과 중국은 정상회담을 앞두고 무역 규제를 강화하며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각국의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서울경제
한러항로는 9월 중순 이후 물동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휴 이후 겨울철 화물 증가가 기대됩니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항로가 중국 국경절 특수로 반등했지만, 수입화물 약세로 선사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HD현대미포는 연료 절감형 설계와 납기 신뢰를 바탕으로 피더 컨테이너선 수주를 주도하며 중소형 조선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출처 : 시사저널e
제주-칭다오 항로가 10월 22일 시작됩니다. 중국 국경절 특수로 수입 물동량이 증가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화재로 중단된 21개 시스템 중 10개를 점검하고, 항만시설사용료 고지서 발급을 당분간 유예합니다.
출처 : 노컷뉴스
미국산 대두 가격이 중국의 수입 감소로 하락했습니다. 중국은 남미산 대두 구매를 늘리는 중입니다.
출처 : 한국경제
중국 국경절 연휴 전 '밀어내기' 물량이 사라지며 중국발 운임이 하락했습니다. 한국발 운임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양산업의 AI 전환을 위한 주요 과제를 발표하고, 업계 인식 제고 및 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플로우, 여수광양항만공사와 LNG 벙커링 협약을 체결하여 저탄소 연료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한일항로의 시황이 성수기에도 회복되지 않고 있으며, 추석 연휴로 인해 10월 수요가 약화될 전망입니다.
비오로지스틱스(주)는 항공수출 오퍼레이션 직무를 채용 중입니다. 경력 우대, 신입 지원 가능하며, 근무지는 서울입니다.
출처 : 포워더케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