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Social marketing)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적 마케팅 (Social marketing)

사회적 마케팅 (Social marketing)

[기타>공통] 매니지리얼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과 대비되는 마케팅 이념으로 ‘기업이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기 전에 사회 전체의 이익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한 컨슈머리즘(Consumerism : 기업에 소비자의 권리를 주장하는 사회운동)의 고조와 동시에 강조되기 시작했다. 이 입장에서 기업은 구매자의 이익과 구매하지 않는 계층의 이익까지 사회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안전문제, 환경보호문제..

#매니지리얼 마케팅 #컨슈머리즘
- 이전글 : 사전판정

- 다음글 : 사회적 책임투자 (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 SRI)
2025-06-30 19:15:32


사이트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광고문의 고객센터
상호명: 브랜뉴플래닛(주)  
사업자등록번호: 816-88-02513
직업정보제공신고번호: J1204-020-230007
통신판매번호: 제2023-서울강서-0354호
Copyright © 브랜뉴플래닛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