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 (Social marketing)
사회적 마케팅 (Social marketing)
[기타>공통] 매니지리얼 마케팅(Managerial marketing)과 대비되는 마케팅 이념으로 ‘기업이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기 전에 사회 전체의 이익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한 컨슈머리즘(Consumerism : 기업에 소비자의 권리를 주장하는 사회운동)의 고조와 동시에 강조되기 시작했다. 이 입장에서 기업은 구매자의 이익과 구매하지 않는 계층의 이익까지 사회 전체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안전문제, 환경보호문제..
#매니지리얼 마케팅 #컨슈머리즘
- 이전글 :
사전판정
- 다음글 :
사회적 책임투자 (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 S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