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10-29 09:52
조회 2,720회 /
신고
관련링크
본문
고객생애가치는 한 고객이 평균적으로 기업에게 기여하는 미래수익의 현재가치를 말한다.고객생애가치는 한 시점에서의 단기적인 가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고객과 기업 간에 존재하는 관계의 전체가 가지는 가치이다.고객생애가치에서는 고객들의 이탈률이 낮을 수록 고객생애가치는 증가한다. 고객생애가치를 산출함에 있어서 기업은 어떤 고객이 기업에게 이롭고 유리한 고객인가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고객과 앞으로 어떤 관계를 가지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인가를 파악할 수 있다.
-작성자:최고관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