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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수출 이행보고 전자제출(feat. 인천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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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천세관에서 실시중인 #재수출 #이행보고 전자제출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아래 그림에서 재수출 이행보고 절차를 보는 바와 같이 기존에는 재수출 이행보고는 신청서 접수 후 반드시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서면 제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인천세관 관련해서는 신청서 접수 후 관련 서류를 전자 제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여 개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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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재수출 이행보고

신청인이 재수출 이행보고 및 담보해제 신청서를 전송할 때 관련서류를 유니패스를 통해 첨부하여 통관부서로 전자제출하며, 세관 통관부서 담당자는 전산심사 후 재수출 이행확인 등록을 하게 됩니다. 또한 긴급건에 대해서는 신청은은 통관부서 담당자에게 유선 연락하면 됩니다.

2.담보해제 신청

신청인은 유니패스를 통하여 담보담당부서에 담보해제 전산 신청하면 됩니다. 담보해제 전산신청은 기존에 이미 실시되어온 것입니다.

기존에는 재수출 이행보고는 서면으로 하고 #담보해제 신청은 전산으로 했던 것을 이번에 재수출 이행보고도 전산으로 가능하도록 개선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재수출 이행보고 전자제출은 인천세관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며, 앞으로 전국세관으로 확대될지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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